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
  • 홈으로
  • 회원가입
  • 사이트맵

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.

Get Adobe Flash player

 
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
이전달 일정    2018.12    다음달 일정

December

일정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
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 31
-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학교행정 구현을 위한 - 교육서비스헌장 사진

  우리 안양서중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,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 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.   

  • -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·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, 고객을 위한 마음으로,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모든 민원을 신속·정확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, 업부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하거나 동시에 소정의 보상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- 우리는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 부터 평가를 받고 이를 고객에게 공표하겠습니다.

    「서비스 이행표준」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고객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.     
       《 서비스 이행 표준 》  

1.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
가. 방문민원 

  • -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계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"안녕하세요· 무엇을 도와드릴까요·"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 
   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  고객께서 용무를 맞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"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
 

  나. 전화민원

  • -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"정성을 다하겠습니다. 안양서중학교 교사(행정직) 000입니다. " 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·"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
  • 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요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"감사합니다. 안녕히계십시오" 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  다. 우편, 팩스, 인터넷 민원

  • - 고객께서 우편, 팩스, 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- 우편, 팩스, 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 2.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

  • -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.
  • -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 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-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-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을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-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보다 20%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연번  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 처리시간 목표 처리시간 수수료
1 재직증명서 10분 8분  
2 졸업증명서 5분 4분  
3 재학증명서 5분 4분  
3 성적증명서 10분 8분  
3 생활기록부사본 10분 8분  
3 교육비납입증명서 5분 4분  
3 졸업증명서(영문) 10분 8분  
3 성적증명서(영문) 10분 8분  

  《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》

  • -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,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,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 및 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본교에서 시행하는  각 종 행사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
교무실 2층 교무실
◆ 교무기획부 : 학생성적처리, 전출입, 교무학사 업무
◆ 교육과정부 :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
◆ 진로진학부 :  진로탐색 및 진로상담
◆ 학생안전인권부 : 학생건강 및 학교폭력상담
◆ 학년부 : 학교생활 및 학습, 진학 업무
447-1147
행정실 학교회계, 학교발전기금, 제증명 발급,  행정정보공개 등

전화 447-1146

팩스 441-9117

주소 :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창박로26 (우 14025)

홈페이지 : http://www.anyangseo.ms.kr

  《 시정 및 보상조치 》

  1. 1.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 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,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드리겠습니다.
  2. 2.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
   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
   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,
   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  3. 3.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
  《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 공표 》

  • -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고객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겠으며, 평가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본교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학교신문, 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고객여러분께 공표하겠습니다.

 
《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》

  • - 우리 안양서중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본 제도가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-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 《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》   

※ 도서 : 학교도서관 개방 서비스

  • -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도서관을 많이 이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통해 대출권수를 늘리겠습니다.
    《  대출권수  》
연    도 대출권수
2015년 10812
2016년 19601
2017년 20200

※ 도서 :독서교육 서비스

  • - 독서 생활화와 글쓰기 능력 향상을 위해 독서록 쓰기 활동을 권장하고 독서토론대회를 개최하겠습니다
  • - 창의적 재량활동 시간을 통하여 다양한 독서지도를 하겠습니다.
  • - 사이버 독후 감상문 대회에 전교생이 참가하도록 하겠습니다.

교육과정부 : 방과후학교 운영 서비스  

  • - 방과후학교의 운영 관련 사항은 가정통신문 발송 및 학교 홈페이지 탑재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-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하여 연 2회(6월, 12월)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을대상으로 방과후학교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추후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하겠습니다.

교무기획부 : 학교교육 SMS 문자 서비스

  • -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 및 긴급 홍보 사항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겠습니다.
  • - 각 종 학사 행정에 대하여 행사 5일전까지 문자메시지 및 가정통신문을 통하여 적극 홍보하겠습니다.     
    연    도 2016년 2017년
    이용횟수 300 377

 ※ 교무기획부 : 학교활동 및 학생이해자료 제공 서비스

  • - 학기 초 학부모에게 연간학사일정, 교육과정, 학업성적 관리규정, 생활 규정 등 학생생활 전반의 내용을 제작 배부하여 연수하고 활용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- 2학기 10월~11월에 중3 학부모 대상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고 진학상담실을 상시 운영토록 하겠습니다.

 

교육행정실 : 고객을 맞이하는 서비스

  • - 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을실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· 무엇을 도와드릴까요·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수업 등을 제외하고는 즉시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,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,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 

 

교육행정실 : 전화응대 서비스 

  • -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정성을 다하겠습니다. 안양서중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·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
교육행정실 : 우편.팩스.인터넷운영 서비스

  • - 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  • - 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교육행정실 : 민원 행정 서비스

  • -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,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,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,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. 
  • -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「민원 1회 방문 처리제」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.
  • -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처리 진행 상황을 전화 등을 통해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-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현재 처리 시간 보다 20% 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
 ※ 교육행정실: 교육행정서비스헌장

  • - 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 현재접속자 : 0명
  •  오늘접속자 : 1,304명
  •  총 : 13,500,492명